키 크는 운동,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저는 태어날 때부터 키가 큰 편이었습니다.

 20살 성인이 되고 나서 군대 신검을 받았을 때 잰 키가 183cm 이었거든요. 그런데 군 제대 후 운동을 시작하고 나서 최근에 쟀던 키는 185cm 였습니다. 키를 측정하기 직전에 따로 팔굽혀펴기 등을 하지 않은 채 잰 것입니다.

어떻게 2cm 나 커지게 된 걸까요?


키 크는 운동

1. 굽은 등, 거북 목

요즘 현대인은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구부정한 자세가 많습니다.

구부정한 몸은 키도 줄어들지만 전체적인 몸이 왜소하게 보이도록 만들죠.

 그렇기 때문에 굽어져 있는 허리와 목을 정상 상태로 펼치는 것 만으로도 매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코어 운동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팔굽혀펴기만 해도 잠시 키가 자란다는 말이 있죠?

푸시업은 가슴, 팔 뿐만 아니라 허리, 복근의 전반적인 근육을 강화 시키는 운동입니다.

 엎드린 자세에서 수 십 개의 코어 근육이 활성화 되면서 중력에 의해 눌려져 있던 허리 연골을 근육이 받쳐줍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이 허리에 있는 척추기립근입니다.

척추기립근은 척추를 꼿꼿하도록 세워주는 역할을 하죠.


허리 운동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헬스장에 다닌다면 데드리프트, 스쿼트가 있고 집에서 운동을 원하는 분이라면 브릿지, 푸시업, 슈퍼맨 자세가 있습니다.


2. 오다리, X다리

오다리, X자형 다리의 경우도 키가 줄어드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런 다리가 생기는 이유는 골반이 전반 또는 후방으로 과신전 되어 틀어져서 그런 것인데요.

골반 교정 운동을 통해서 중립 위치를 두면 하반신이 정상 상태로 되돌릴 수 있고 키가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반은 중립 상태이더라도 뼈 자체가 휘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다리 뼈 수술을 통해서 교정을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다리뼈가 휘어졌는지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검사를 받아야 알 수 있죠.


 집에서 운동하는 것이 어렵다면 필라테스, 요가도 좋은 운동 입니다. 전반적인 체형을 교정 시켜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몸이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여성 분들이 많이 하는 운동인데요. 개인적으로 키에 좀 더 예민한 남성 분들에게 더 좋은 효과인 운동인 것 같습니다.


키 크는 수술

 물론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리 뼈를 늘리는 사지연장술이 있겠죠. 수술을 통해서 자신의 자존감을 높인다면 현명한 투자라고 생각이 듭니다. 키 크는 수술로 사람마다 다르지만 최대 14cm까지도 늘릴 수 있다고 하니까요.

키 수술을 하면 뛰지 못 할까?

 꼭 그렇진 않습니다. 사지연장술을 통해서 늘린 부분에 뼈가 채워져야 하는데 이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릴 뿐이지 정상적으로 뼈가 잘 붙는다면 뛰는데도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대신에 꽤 오랜 기간 운동을 필요로 하죠.

 그러나 만약 2~3cm만이라도 늘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 운동을 통해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