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파리 생제르망에서 경쟁해야할 선수
이강인 선수가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이 거의 확실시 되면서 축구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UEFA 클럽 순위 |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도 잘 아는 메시, 네이마르, 음바페가 소속되어있는 구단이죠.
개인적으로도 이강인 선수가 네이마르, 음바페와 함께 뛴다는 것이 믿겨지지가 않는데요.
스타플레이어가 즐비한 클럽에서 이강인 선수는 어떤 선수와 경쟁을 해야하며 과연 주전 자리를 꿰찰 수 있을 것인지 정리하였습니다.
이강인 선수
먼저 이강인 선수의 플레이를 정리하자면 마요르카에서 활동할 당시 투톱, 윙어, 중앙 미드필더, 메짤라 등 공격진영에서 어느 포지션이든지 상관하지 않고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는 이강인 선수의 히트맵을 보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죠.
이강인 선수 마요르카 시즌 히트맵 |
공격진영, 패널티 박스 내에 최전방 진영을 제외한 모든 구역에서 움직임이 기록되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움직임은 프랑스의 월드클래스 미드필더. 앙투안 그리즈만과 비슷한 히트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어느 위치 간에 종횡무진 활동을 하며 박스내 움직임 보다는 중원을 휘젓고 다니면서 상대 수비 진영의 균형을 깨는데 매우 특화 되어있는 선수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크랙'.
단순히 패스, 드리블만 좋은 것이 아니고 수비 능력도 많이 개선되었으며 적극적으로 뛰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를 봤을 때 최전방 공격수 위치를 제외한 미드필더 어느 포지션에 놓아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카드입니다.
이는 감독의 입장에서 봤을 때 전술의 다변화를 줄 수 있는 선수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이강인은 파리의 모든 미드필더 선수와 포지션 경쟁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다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선발 기회도 많이 부여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강인과 경쟁해야할 미드필더
네이마르 주니오르
전세계 축구팬이라면 다 아는 브라질 특급 스타 플레이어. 그의 드리블 능력은 그 어느 축구선수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반칙을 통해서 막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막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상대 팀은 부상을 일으킬 수 있는 매우 거친 태클을 자주 당합니다. 피지컬이 좋지 못한 네이마르는 매 시즌 절반밖에 뛰지 못 할 정도로 부상에 시달리고 있죠. 정말 말도 안되는 태클이 들어오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이강인 선수와 로테이션으로 기용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드리블 능력도 반칙을 하지 않으면 막을 수 없는 수준이므로 월드클래스급 드리블러 입니다. 그러나 네이마르는 골 득점 능력까지도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오랜 커리어로 볼 땐 네이마르의 공격 능력이 더 좋다고 판단 됩니다.
마누엘 우가르테
이강인과 본격적으로 경쟁할 유망주. 이강인과 같은 시기에 이적 오퍼를 받았으며 이미 파리로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우가르테 선수는 포르투갈 스포르팅에서 매우 좋은 활약을 펼쳤으며
포르투갈 리그
패스 정확도 1위
리커버리 1위
수비 성공 1위
태클 성공 1위
그야말로 포르투갈리그를 씹어먹은 초특급 유망주 입니다.
박스 투 박스 스타일로 수비형 미드필더 성향이 강한 선수. 아마도 팀내 볼란치 역할을 하는 선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강인 선수도 수비 능력이 지난 시즌 크게 개선 되었지만 이강인은 우가르테보다 공격 찬스 메이킹 능력이 좋기 때문에 경쟁 관계보다는 상호 보완 관계로 함께 뛸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티냐
지난 시즌 파리로 이적한 유망주. 역시 높은 잠재성으로 파리로 이적하였고 시즌 초기에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시즌 말기로 갈 수록 폼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약한 피지컬로 인해 상대 수비수들에게 종잇장처럼 나가떨어지는 장면들이 연출 되었으므로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잠재성은 충분하지만 이강인 선수와 가장 경쟁 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티냐는 드리블 능력이 이강인 보다 떨어지지만 볼 키핑 능력, 찬스 메이킹 능력이 뛰어나므로 중원의 지휘자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마르코 베라티
월드클래스급 미드필더. 파리의 레전드 선수.
탈압박 능력, 킬패스 능력 모두 뛰어난 베테랑 선수입니다. 사실상 파리 중원의 핵심 선수죠. 그러나 최근 부상으로 인해 폼이 크게 하락하였고 담배를 피우는 장면이 목격되어 멘탈까지 무너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찌 될 지 모르겠지만 다른 팀으로 이적할 가능성도 있는 선수 입니다.
그러나 파리 팬들에게는 베라티 선수는 지금 파리를 명문구단으로 만들게 한 레전드 선수 입니다. 폼이 떨어졌다곤 하나 여전히 이탈리아 국가대표 선발로 뛰는 만큼 절대로 그저그런 선수가 아닙니다.
파비안 루이스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파리로 이적한 선수. 수비형 미드필더, 메짤라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나폴리에서 보여주었던 폼은 어디가고 적응을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이적시기에 바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는 드물기 때문에 좀 더 적응이 필요한 선수일 것으로 보입니다.
정교한 왼발 패스, 방향 전환을 이용한 크랙, 뛰어난 탈압박 능력을 보여주는 능력. 이강인 선수와 많은 부분이 겹치기 때문에 경쟁 상대입니다.
그러나 원 볼란치로 활용할 때 불안한 수비능력과 느린 발은 그의 단점입니다.
이 선수 역시 이탈리아 국가대표 선발로 뛰는 선수입니다.
헤나투 산체스
한 때 특급 유망주로 인정받았던 선수 공격 돌파 능력이 뛰어나지만 전반적인 축구 지능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신을 중심으로 짠 전술엔 완벽하게 녹아들어서 미친 활약을 보여주지만 스타플레이어가 즐비한 파리에서는 헤나투가 메인이 될 수 없기 때문에 동료 선수의 움직임에 맞춰서 행동 해야 하는데 그런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런 점 때문에 팀 내 방출 대상이며 벤치 후보로 있는 선수입니다.
위고 에키티케
파리 캄포스 단장이 차기 음바페로 여길 정도로 데려온 선수. 윙어로 활동하고 있으며 20살이라는 어린나이 때문인지 경험 부족으로 인해 좋은 활약을 못 보여주고 있습니다.그러나 뮌헨, 레알마드리드에서도 관심을 보일 정도로 특급 공격수 자질을 갖춘 선수. 언제 어떻게 잠재력이 폭발할 지 모릅니다.
왜냐하면 레알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선수도 특급 유망주임에도 형편없는 실력을 보여주었지만 팀이 위기에 빠졌을 때 폭발적인 성장을 하면서 '아자르'의 빈자리를 완전히 꿰찼던 사례가 있기 때문이죠.
카를로스 솔레르
중앙 미드필더. 육각형 선수 이지만 작은 육각형 선수라는 점이 단점. 어느 포지션에 놓아도 수행할 능력이 있지만 온 더 볼 능력이 경쟁 선수에 비해 떨어지고 그렇다고 빠른 발을 갖고 있지도 않아서 여러모로 애매한 선수. 현재 파리 방출 대상 1호 입니다.
그러나 새 감독 부임 이후로 어찌 될 지 모르기 때문에 지켜봐야 합니다.
결론
위의 선수 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파리에 소속되어있는 선수들은 특급 유망주로 인정받거나 스타플레어어 선수들이 대부분 입니다.
아무리 이강인 선수더라도 이런 선수들과 경쟁을 해야 할 텐데 쉽진 않을 것 입니다.
그러나 마요르카에서 1시즌 만에 빠른 적응을 하였고 국대에서도 팀의 중심적인 존재가 아닌데 좋은 활약을 보여준 걸 보았을 때 충분히 경쟁력을 갖춘 능력이며 개인적으로 이강인 선수의 크랙 능력과 정확한 패스 능력은 메시가 플레이메이커 포지션에서 활동한 움직임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구나 이강인 선수는 전방압박과 수비가담을 적극적으로 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차기 감독으로 선임될 나겔스만 감독이 매우 좋아하는 스타일을 갖춘 선수입니다.
앞으로의 이강인 선수의 좋은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