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원인 3가지 및 제거 방법
치석치태
잇몸 사이에 낀 치석치태가 입냄새에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 않지만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잇몸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때 염증에 의해 치아 구조에 충치가 생기기도 하고 부패가 진행되기도 하는데 이 때 입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양치질 후 주기적으로 치실,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사이에 낀 음식물들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치실을 처음 사용해분들이라면 깜짝 놀랄 겁니다.
양치질을 했는데도 이렇게 많은 음식물들이 잇몸사이에 껴써 썩고 있다는 것과 엄청 역한 냄새가 나기 때문이죠. 치아가 고르지 못한 상태라면 음식물이 끼기 매우 쉬워서 더욱 입냄새가 심한 편이기도 하죠.
6개월~1년에 1번씩 치과에 방문하여 치아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1년에 2번 의료보험이 적용되므로 부담없이 방문하셔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편도 결석
편도결석은 입안 목과 가까운 편도 부위에 뚫려있는 작은 구멍에 결석이 끼는 증상입니다. 구강상태가 좋지 못하거나 감기에 걸려서 콧물을 삼키는 등의 요인으로 생깁니다.
편도 결석 제거 방법은 목 가글을 해줍니다. 와글와글 소리를 내면서 가글을 해주면 대부분의 편도결석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마다 편도의 크기와 구조에 차이가 있다보니 정말 큰 편도 결석이 있는 분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가글을 해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는데요.
이 때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원에 방문하여 편도결석 제거를 받으면 됩니다.
만약 편도가 커서 결석이 자주 끼는 분은 편도선 수술을 통해서 편도결석이 생기는 것을 원천 봉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장병
평소에 위장 건강이 좋지 못해서 소화불량이 자주 있거나 위의 2가지를 점검했는데도 입냄새가 난다면 위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은 본인이 위장에 이상이 있는지 인지하지도 않았는데 염증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위내시경 건강검진을 꼭 받아야 합니다. 이미 자신이 자각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매우 건강이 심각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입냄새의 원인 3가지 및 제거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해서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