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중고 가격 시세 차이가 큰 이유
아이폰 갤럭시 중고 시세 차이 원인
스마트폰을 중고로 구입하거나 판매해본 분이라면 아이폰의 가격방어는 잘되는 반면 갤럭시는 사용한지 몇 개월 되지도 않았는데 중고가격이 추락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도대체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걸 까요?
그 이유는 아이폰, 갤럭시의 기기 버전에 따른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버전 아이폰
아이폰12 |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은 글로벌 버전 모델입니다. 아이폰은 스마트폰을 제조할 때 3가지 버전으로 제조합니다. 미국, 중국, 글로벌 이렇게 3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3가지 모델의 차이점에 따라서 추가기능과 성능에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버전의 경우는 5G 초고속 통신 규격인 28Ghz mmWave 통신을 지원합니다. 중국 버전의 경우 페이스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있죠.
한국에 판매되는 아이폰은 글로벌 버전으로 가장 많은 미국,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중고시장 규모가 크고 한국 아이폰을 사서 다른나라에 수출이 가능하므로 수요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중고가격 방어가 잘되는 이유죠.
한국 버전 갤럭시
갤럭시S21 |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는 '한국 한정 모델' 제작 되어있습니다. 갤럭시도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미국, 중국, 유럽, 한국, 글로벌 버전 총 5가지 버전으로 구분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는 '한국' 지역 한정 모델이므로 해외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부 국가에서 한국 버전을 사용할 경우 삼성페이와 LTE 통신이 안되는 문제가 있죠.
그렇다보니 중고 시장도 한국인들을 한정으로 하여 판매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중고 시장 자체가 작다보니 당연히 중고가격 낙폭이 큽니다. 1년만 지나도 아이폰에 비해서 중고 가격이 빠르게 떨어지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죠.
이렇게 아이폰, 갤럭시 중고 가격 시세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 내용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