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콘 3D 레이저 레벨기 사용후기 (Sincon DJ-4DX)

 레이저 레벨기. 현장시공 작업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장비죠.

 이게 없으면 작업 속도가 엄청 떨어지니까요. 신콘이야 워낙 유명한 브랜드니까 넘어가고 3D 레이저 레벨기가 왜 좋은지 이야기 해볼께요.

 

 3D가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 3D가 아닌거 아시죠?

3D 레이저 레벨기라고 부르는 이유는 레이저 다이오드(Diode)가 3개가 탑재 되어있기 때문에 4D라고 부릅니다.

4D 레이저 레벨기는 수평레이저가 위에 1개 아래 1개가 있는 제품이죠.

 

왼쪽이 4D타입 오른쪽이 3D 타입 위쪽에 레이저가 있는지 보시면 차이가 보이시죠?
왼쪽이 4D타입
오른쪽이 3D 타입
위쪽에 레이저 여부를 보시면 차이가 보이시죠?

 신콘에서 나온 DJ-4DX는 4D 타입이라곤 이야기 하지만 그냥 바닥 수평레이저가 나오는 3D 레이저 레벨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략 10만원 차이)

 

 4D 레이저가 다이오드 갯수가 많은 만큼 가격도 더 비쌉니다. 4D 레벨기가 당연히 좋긴한데 이것저것 써보니까 바닥레이저 수평만 되어도 굳이 4D 레벨기까진 쓸 필욘 없더라고요.

 

바닥레이저 기능
바닥레이저 기능
 신콘 3D 레이저 레벨기(DJ-4DX)의 장점은 3D 레이저 레벨기인데 바닥 수평레이저가 된다는 점인데요.
 위 사진처럼 바닥 걸레받이나 몰딩, 타일 시공을 할 때 훨씬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단 점입니다.


 레벨기 사용해보신 분은 알지만 보통 우주선 타입 레이저는 바닥까지 레이저가 내려오지 않아서 따로 레이저 밑으로 줄자로 표시하고 먹때리는 작업을 해줘야하는데 이제품은 그럴필요없이 바로 레이저 켠상태로 시공을 할 수 있어서 작업속도가 빠르고 편하다는 점이 있죠.


 구성은 레이저 본체와 우주선타입 밑판, 엘리베이션 밑판, 마그네틱 브라켓판 등이 있고 신콘 레벨기 제품중에서 맘에 들었던 이유는 배터리가 C타입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하네요!
 맨날 배터리 충전 걱정했었는데 핸드폰 충전케이블로도 충전이 되니까 진짜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충전기랑 충전케이블도 같이 들어있는데 가끔 핸드폰 부족하면 그 충전기로 충전해도 되겠더라고요ㅎㅎ

케이블 호환이 된다는게 편리하네요. 여태 왜 이렇게 만들지 않았는지 참 ㅋㅋㅋ

 

경량 철골 레이저 작업 사진
경량 철골 레이저 작업 사진
경량 작업 할 때 사진인데 넓은 현장인데도 멀리까지 레이저가 잘 나가고 좋네요 ^^

제품 설명엔 레이저 다이오드를 일본 샤프껄로 사용했다고 써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레이저도 쭉쭉 잘 나가요~


타일 레이저 작업사진
타일 레이저 작업사진
 타일 작업도 요즘 뭐 신콘 제품 쓰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특히 타일 작업은 레이저 좋은거 써야되는 거 알죠? 타일 붙일 때 십자선에 딱 맞게 붙여야 예쁘게 시공이 되니까요.
3D 레이저 레벨기 정확도도 좋고 쓰기 적당해서 좋네요.

 

 배터리 시간도 한번 충전 해놓으면 5시간 정도 가는데 처음 살 때 배터리도 2개를 주니까 배터리 방전되면 교체 해주면서 쓰면 되겠더라고요.

집에 돌아다니는 보조배터리 있으면 그걸로 충전해도 충전 잘됩니다~

이 제품 쓰면서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적이 없어서 너무 좋네요~


 그리고 신콘 제품이 고장나면 바로바로 AS도 잘해줘서 예전부터 만족하면서 썼습니다. 한 3개월마다 레이저가 수직수평이 맞는지 점검해보는게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신콘 3D 레이저 레벨기 사용후기를 정리 해봤는데요. 레벨기 구매 고민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레벨레이저 제품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