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코멧 EPP 하드폼롤러 사용기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 이용도 제대로 못하고 요즘 몸이 많이 굳어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일단 마스크 쓰고 운동하는게 너무 불편해요. 😥
그리고 하도 책상위에 오래 앉아서 근무를 하다보니 몸이 너무 많이 뻣뻣해진 것 같아요.
어깨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이제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이대로 가다간 죽겠다 싶었습니다.
결국 집에서라도 유튜브 영상 보면서 따라하려고 폼롤러를 하나 샀어요.
쿠팡에서 '코멧'이라고 자체 PB 제품인데 거기서도 폼롤러를 판매하더라고요. 대기업에서 직접 판매하는 제품이니까 나중에 제품에 문제가 생겨도 보상받기 쉬울테고 좀 더 신뢰가 갔기에 구매했어요.
폼롤러 소재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EPP랑 EVA가 있어요.
'EPP'는 좀더 딱딱한 하드 폼롤러이고 'EVA'는 약간 스펀지같은 느낌의 폼롤러예요.
제가 헬스장에서 두 재질을 다 써봤거든요?
저는 EVA 폼롤러 샀다면 아마 베개로 쓸 것 같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돌기가 있는게 나은지 아니면 일반 폼롤러롤 살지 고민하는 분도 계신데요.
돌기 없는거 사세요.
왜냐하면 스트레칭을 하다보면 폼롤러를 바닥에 두고 몸을 움직이면서 굴리는 동작을 하는데요.
돌기가 있으면 좀 더 아프기도 하고 쉽게 잘 안굴러 가더라고요.
제가 고른건 90cm EPP 돌기 없는 폼롤러예요.
유튜브 영상 따라하다보면 짧은 사이즈는 영상에 있는 동작을 따라할 수 없는 경우가 꽤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90cm 긴 길이로 폼롤러를 사용하는걸 전제로 하는 동작들이다보니까 운동 리듬이 깨질 수 있어요.
예를들면 등 스트레칭할때 척추라인에다가 폼롤러를 놓아야하는데 60cm는 그게 안되거든요.
진짜 그 스트레칭이 엄청 시원하고 좋은데 그걸 못한다고 하면.... 많이 아쉬울 것 같습니다.😥
머리부터 시작해서 허리를 타고 꼬리뼈까지 척추가 일자로 쫙 펴지는 기분도 들고 그러는데 작은 폼롤러로 한다면 그게 불가능하죠.
그리고 팔과 허벅지를 동시에 스트레칭을 해주는 운동도 있는데 그것도 못합니다.
크기가 작은건 팔다리를 동시에 풀수가 없어요.
그러면 팔따로 다리따로 스트레칭 해줘야하는데 그러면 운동시간만 늘어나서 되게 지루해지거든요.
어느 누구도 운동 오래하고 싶은 사람 없잖아요? ㅎㅎㅎ
어차피 60cm나 90cm나 가격차이도 몇천원 안납니다. 이왕이면 큰거 사는게 손해 안봐요.
한번에 전신을 풀어주기에도 좋아요. 여러모로 쓰기 제일좋은게 90cm 입니다!
그리고 제가 쿠팡 코멧폼롤러 써봤는데 굉장히 튼튼하네요.
스티로폼 조각 파편(?) 같은걸 뭉쳐서 만든거라 약할 줄 알았는데 폼롤로 위에 발 딛고 올라가도 절대 안찌그러집니다. 완전 멀쩡하더군요. 엄청 튼튼해요!
그래서 발바닥쪽 근육 풀어줄 때도 괜찮더라고요.
진짜 영상보며 동작 따라하다보면 몸이 너무 시원하고 개운해서 진작살껄 싶네요. ㅋㅋㅋㅋㅋ
너무 좋아서 저는 폼롤러 하나 더사서 가족들이랑 같이 거실에서 하려고요.ㅎㅎㅎ
목이랑 어깨, 허리 쪽 맨날 도수치료 받는데도 해결이 안되었는데 확실히 남이 해주는 것 보다 내가 몸을 움직이는게 훨씬 효과가 좋네요.
여태까지 도수치료로 다 헛돈 날린 기분 ㅠㅠ
처처럼 근육 많이 뭉치신 분은 무조건 폼롤러 쓰세요!
요즘 유튜브에 영상도 많아서 매번 다른 영상 바꿔가면 스트레칭 해도 되니까 이제는 운동하는게 재밌네요. ㅎㅎㅎ
20년, 30년 넘게 써야하는 몸인데 건강하게 살자고요!
폼롤러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폼롤러, 스트레칭 제품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내용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