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영양제 효능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Glutathione
많은 분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죠. 특히 글루타치온은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죠. 어떤 분들은 글루타치온이 효과가 없다라고 얘기를 한다고 논쟁이 있는데요.
글루타치온이 정말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의 효과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으로 부터 들어오는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주는 기능을 해주는데요.
활성산소가 DNA를 손상시키고 노화가 진행되는 원인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인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자연 생물은 글루타치온을 체내 간에서 생성하면서 몸의 항상성을 유지합니다.
만약에 간이 없으면 활성산소를 막을 수 없어서 일찍 죽게 됩니다.
간은 해독기능도 있지만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주는 글루타치온을 생성시켜줍니다. |
우리가 시간이 지나고 노화가 진행이 되는건 몸의 DNA가 손상이 되는 것인데 그러면 체내에서 생성하는 글루타치온의 비율도 낮아지게 됩니다.
글루타치온은 영양제 복용은 효과가 없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글루타치온 영양제 |
알려진 연구결과로는 글루타치온은 알약형태로 복용했을 때 글루타치온을 우리 몸속 구석구석 운반시켜줄 운반체가 없어서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 ( 레퍼런스 : 링크 )
그런데 최근에는 경구복용시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하였는데 DNA 손상 스트레스가 낮아졌고 인슐린 수치도 증가했다는 내용인데요. (레퍼런스 : 링크 )
복용 효과가 없다는 연구는 2010년 논문이고 2021년에 새로운 논문이 업데이트가 된 것이기 때문에 영양제로 복용을 해도 효과가 있다는게 설득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글루타치온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복용하고 직접적을 효과를 느끼기엔 어렵습니다.
우리가 매일 거울을 볼 때 마다
"오늘은 어제보다 늙었네" 라고 생각이 들까요?
어제나 오늘이나 똑같이 생겼다고 생각을 하죠.
그러나 5년 전, 10년 전 사진을 보면 참 앳되고 활기찬 보이죠.
노화라는건 급격하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인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분은 글루타치온을 먹고 아무런 효과를 못 느낀다고 하죠.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는게 피로를 개선시켜주는 영양제가 아니니까요. 젊어지게 만드는 치료약이 아니란 얘기입니다.
2018년 WHO(세계보건기구)에서 노화를 질병으로 분류 되었죠. 이제 더 이상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니란 얘기입니다.
완치 되기 위해선 아직 많은 유전적인 연구가 진행 되는 중이지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동안에는 치료방법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 때까지만이도 우리의 몸의 노화를 최대한 늦출 수 있게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관리없이 노화를 맞이하다가 죽은 후에 치료약이 개발되면 솔직히 너무 억울할 것 같아요.
앞으로 10년, 20년 오랫동안 건강하게 써야하는 몸인데 잘 관리해야하지 않을까요?
이렇게 글루타치온 성분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혹시나 본문의 내용과 관련하여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