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노트북 구입 후 필수 윈도우11 최적화 세팅 방법
PC 또는 노트북을 처음 구입했다면 어떤걸 설치해야하고 설정해야하는지 잘모를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분이라면 그냥 기본 세팅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컴퓨터 구입 후 반드시 해야할 윈도우11 최적화 세팅에 대해서 다뤄봅니다.
지난번에 윈도우11 필수 설치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룬적도 있는데요.
그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분은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을께요!
윈도우11 최적화 세팅 방법
1. '빠른 시작 켜기' 끄기
윈도우를 종료 할 때 전력이 완전히 꺼지는 것 같지만 사실은 예비전력이 남아있습니다.
문제는 이 미세 전력으로 인해 노트북의 경우 종료가 되었는데도 미세하게 배터리 소모가 되는 걸 느낄 수 있으며 컴퓨터의 경우도 프로그램 끼리 충돌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빠른시작켜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켠상태로 되어있는데요.
이 기능을 꺼줘야 컴퓨터가 꺼져도 불필요한 전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이 궁금한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전원을 꺼도 배터리 대기전력 소모 되는 이유(빠른 시작 켜기)
2. 인터넷 끊김 문제 설정
윈도우11의 고질적인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이상하게 인터넷이 자주 끊기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알려진 정보로는 윈도우11 업데이트에서 '.NET frame work 3.5' 프로그램이 설정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윈도우11 인터넷 끊김 와이파이 문제 Windows 11
3. 시작 프로그램 설정
컴퓨터를 부팅 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지 않는데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꺼 놓는 게 좋습니다.
'작업관리자'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르면 현재 세팅 되어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Cortana' , 'OneDrive'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안함' 으로 설정 해주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 될 수 록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프로그램들이 실행되면서 컴퓨터 성능저하, 메모리 사용의 원인이 됩니다.
4.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사용하기
현재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은 구글 크롬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엣지 브라우저가 출시되었는데요.
윈도우 설치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입니다.
엣지 브라우저 - 효율성 모드 |
엣지 브라우저의 '배터리 효율성 모드' 기능으로 크롬 대비 약 1.5배 전력 효율이 좋습니다.
구글 크롬과 똑같은 크로미움 기반 VP9 엔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기본 뼈대는 같아서 크롬 사용자도 부담없이 엣지브라우저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노트북 PC 구입 후 윈도우11 최적화 세팅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는데요.
혹시 본문의 내용과 관련해서 관심 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