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쿼트용 이고진 블랙 케틀벨 12kg 사용기, Kettlebell 케틀벨 운동 효과?
코로나 이후로 헬스장을 다니는 것보다 홈트레이닝 할 시간이 많아져어요.
집에 덤벨이나 바벨은 두지 않고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굳이 그런 소형 운동기구가 필요없이도 운동하는데에 문제는 없었으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홈 스쿼트를 할 때가 문제더라고요.
푸쉬업과 풀업은 등척성 운동으로 강도를 늘리고 있는데 스쿼트를 할 때에는 확실히 헬스장에 있는 바벨을 사용하지 못하니까 자극이 좀 떨어지더라고요.
점프 스쿼트는 층간소음이 문제고 자세를 너무 낮추는건 무릎건강에 좋지 않고..... 어떻게 하면 스쿼트를 효과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을지 고민되더라고요.
집에 바벨을 놓기엔 혼자 사는집이라서 바벨을 놓을 공간이 없어요ㅠㅠ 그리고 집에 바벨 두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겠어요.
물론 바벨이 좋긴하지만 집 공간이 좁다보니 바벨보다는 케틀벨을 구입해서 홈스쿼트를 하는게 나을 것 같더라고요. 집에 케틀벨이 있으면 충분히 홈스쿼트도 할 수 있겠고!
그래서 케틀벨(Kettlebell)로 결정!
쇠로 된 재질은 아니고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요.
어떤 분들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서 싸구려 느낌이 난다고 하시는 분 있는데 뭐 가격 생각하면 이정도 퀄리티면 납득이 될 정도예요 ㅋㅋㅋㅋ
무쇠 재질로 만든 케틀벨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재질이 더 낫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실수로 운동중 움직이다가 케틀벨에 부딫힌다던지 집에 있는 가전제품들과 충격을 받는다던지 할 때 완전 금속 재질이면 가전제품이 충격이 훨씬 많이 받을 거예요.
예를들어서 케틀벨 위에 핸드폰만 떨어뜨려도 금속 재질이면 핸드폰이 스크래치가 나겠지만 플라스틱 재질이면 금속재질보다는 스크래치 라던지 충격이 좀 덜 갈겁니다.
차라리 케틀벨이 스크래치가 나는게 낫지 운동했다가 괜히 엄한 제품들 다치는 꼴은 보기 싫거든요 ㅎㅎㅎ
플라스틱이라서 그립감이 좀 떨어진다고 하시는 분도 있어요.
뭐 플라스틱이니까 미끌미끌 거릴 순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저는 직접 사용해보면서 미끄럽다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어차피 두손으로 잡고 운동을 하는거고 성인 남녀분들 중에서 두손으로 12kg 무거워서 못잡는 분들 없거든요.
스쿼트 할 때나 하체나 다른 근육이 힘들어하지 미끄러워서 손 놓친 적은 본적도 없습니다.
손잡이 부분 재질도 약간 까칠까칠하게끔 마찰력을 높여 놓아서 실제로도 그립감은 좋았어요. 오히려 스테인레스 유광 코팅이 된 제품도 있는데 그게 더 미끄러울 것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손에 금속 냄새가 안나서 좋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홈스쿼트를 하려고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이걸로 스쿼트 운동만 합니다.
집에 매트가 있긴한데 매트깔기 귀찮아서 케틀벨만 밑에 수건깔고 하는 나란 녀셕..... 게으름뱅이 ㅋㅋㅋ
이걸로 조금만 해도 숨이 헐떡헐떡 거리더라고요.
왜 하필 덤벨도 아니고 케틀벨을 살까?
덤벨을 살지 케틀벨을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만약에 둘중 하나를 고른다면 저는 케틀벨을 고를 거예요.
왜냐하면 케틀벨이 덤벨보다 전신운동을 할 때 자세를 유지하는게 편하고 덤벨같은 경우는 보통 2개를 구입해서 운동을 하는데 옆에 트레이너가 운동자세를 봐주면서 운동을 해야합니다.
사람의 근육은 좌우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보니 나는 분명히 정상적으로 자세를 잡고 있는 것 같아도 다른 사람이 볼 땐 좌우 균형이 틀어진 상태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케틀벨 운동이 좌우 밸런스를 잘 맞출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더 크고요. 그리고 케틀벨로 할 수 있는 운동들이 워낙 다양해서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이고진 블랙 케틀벨 12kg 제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혹시 운동기구 제품에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에 내용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