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A매치 브라질전 직관 후기, 상암월드컵 경기장 방문 팁
지난 주에 미친 경쟁을 뚫고 예매했던 한국 vs 브라질 축구 A매치 직관을 하고 왔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정말 엄청나고 즐거웠던 직관이었는데요. 어떤 점이 좋았고 상암월드컵경기장 방문 팁도 정리해봤습니다.
상암 월드컵 경기장 방문 팁
티켓에는 최소 2시간전에 입장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보통 경기 30분 전에 입장시간이 몰리는데 입구에서 소지품검사를 하기 때문에(흉기도구 반입금지) 제 시간에 입장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2시간 전인 오후 6시까지 입장하기로 계획하고 여유있게 방문했습니다.
저는 상암 월드컵 경기장 방문은 처음이었습니다.
농구, 야구 직관은 가봤지만 축구는 처음이었어요. 아무래도 경기가 있는 날엔 사람이 몰릴게 뻔한데다 오후8시 경기였기 때문에 퇴근시간대 까지 겹치면서 분명히 차가 막힐게 뻔했습니다.
게다가 주차공간도 분명히 부족할거라 예상하고 가장 안전한 방법인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거주지가 서울이기도 했고요.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홈플러스가 보이는데요.
매장이 엄청나게 큽니다. 각종 먹을 것들(냉동만두, 닭강정 등), 캔맥주 등을 구입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계산대에서 최소 5분 이상은 기다려야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 제가 경기시작 2시간 전에 도착했는데도 그정도로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대기 줄이 싫다면 음식을 미리 사갖고 들어가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경기장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를 하는데 가방 내부에 뭐가 있는지 살펴보는데 만약에 캔맥주나 생수를 들고 온다면 뚜껑을 버려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물병을 던져서 생기는 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죠.
경기장 입장도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면 최소 30분 이상 줄을 서야한다고 하니까 그 시간을 감안해서 입장하는 걸 권장합니다.
경기장 내부에도 GS25 편의점이 있는데 그곳에서도 과자나 음료를 살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상암월드컵경기장 2층 시점 |
저는 경기 시작 2시간 전에 입장을 했는데 이미 사람들이 꽤 많이 착석한 상태였어요.
경기장 내부로 입장하니까 푸른 잔디가 너무 예쁘고 웅장합니다.
2층에서 바라보는 시점은 생각보다 꽤 가까이서 보였어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가깝게 보입니다.
3층 제일 앞자리에서 바라본 시점 |
제자리는 3층에 위치한 3등석 자리였는데 선수 표정이나 전체적인 움직임들은 잘보이더라고요.
TV중계보다 안 보일까봐 내심 걱정했었는데 정말로 그런 걱정 할 필요가 없어요. 엄청 잘 보입니다.
경기장 뒷편에 보이는 FIFA, 브라질 국기 |
예상 못했는데 손흥민 선수 훈장 수여식이 이 곳에서 진행되는 줄 몰랐네요. 일찍 입장하니까 이런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국 축구 A매치 직관 브라질전 후기
경기 시작 전 간단하게 트레이닝을 하는 브라질, 한국 선수들 |
경기장 입장시간은 최소 1시간 전에 입장 하는 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경기 시작 전에 선수들이 몸을 풀거나 간단하게 트레이닝 하는 모습을 볼 수 가 있거든요.
브라질 선수들이 패스 연습하고 골키퍼도 볼캐칭 연습을 하는데 훈련모습만 봐도 걍 감탄이 나왔습니다.
롱패스 정확도 하며 골키퍼 다이빙 반응속도 보고 관중들 "와~" 탄성이 튀어나왔어요.
한국 vs 브라질 |
태극기 카드섹션 |
드디어 시작되는 경기. 애국가가 울려 퍼질 때 태극기 카드 섹션이 나오는데 국뽕 59,000% 상승....! 손흥민도 눈감고 경례를 하고 있네요.
관중들 카드섹션 응원
카드섹션 응원도 합니다. 관중석마다 카드섹션 응원을 위해서 다 올려져 있었어요~
실제 소리는 카메라에 담은 것보다 훨씬 큽니다.
함성소리
황의조가 골 넣은 뒤 모습. 이때 분위기 난리 났었어요.
사람들 전부 관중석에서 일어나서 소리치고 박수치고 있는데 자리도 골 들어간 모습이 잘 보이는 자리여서 더 흥분 했던것 같습니다 ㅋㅋㅋ
리플레이를 보고 "오~!" 하는 모습들까지 담겼네요.
어떻게 넘어지지도 않고 밸런스 잡고 골을 넣었는지 황의조 선수 정말 대단했어요.
네이마르 패널티킥 장면
네이마르의 여유 넘치는 패널티킥.... 골키퍼 움직임 보고 차는거보고 역시 클라쓰👍 관중들의 아쉬운 탄식 ㅠㅠ
경기 후반전 시작전 선수들 단합 |
경기 내용은 아쉬웠지만 한국대표팀 선수들 고생 많았습니다~
카세미루 나가니까 파비뉴 들어오질 않나.
비니시우스(레알마드리드)가 교체 멤버인 말도 안되는 팀을 상대로 열심히 해준 선수들이 고맙더라고요.
브라질 선수들도 풀멤버로 경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정말 감탄하면서 봤습니다.
매 순간순간마다 관중들 "와...." "이야...." 감탄이 절로 나와요. ㅋㅋㅋㅋ
롱패스 정확도 하면 드리블, 볼트래핑 그냥 너무 깔끔하고 아름답다는게 이런거구나 직관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관중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는 선수들 |
손흥민은 좀 더 뒤에서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
경기장을 한바퀴 돌면서 관중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네요.
한국 : 브라질 A매치 친선경기 |
결론은 너무 재밌었습니다.
살면서 언제또 세계랭킹 1위 선수들의 경기를 직접 볼 수 있었을까요.
경기는 질 수 밖에 없지만 화려한 경기로 재밌게 잘봤습니다. 경기장 응원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이집트전도 서울에서 한다는데 과연 이번에도 A매치 예매를 성공시킬 수 있을지...! 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한국vs브라질 A매치 직관 후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본문의 내용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