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팝콘용 옥수수로 직접 팝콘 만들기

How to make Popcorn

 코로나 이후로 극장에서 영화 볼일이 없어졌습니다.

극장가서 팝콘을 와그작 퍼먹는게 유일한 낙이었는데 언제부터인지 이제는 극장대신 집에 있는 TV로 넷플릭스를 보면서 팝콘을 퍼먹는 취미가 생겼어요.


 늘 시중에 판매하는 완성된 팝콘을 사먹었는데 맛이 자극적이고 기름져서 매번 먹을 때 마다 제 몸에 죄책감을 느끼더라고요. 내 몸아 미안해 ㅠㅠ


그러나 팝콘은 건강한 음식이다.
그러나 팝콘은 건강한 음식이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까 의외로 팝콘이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팝콘을 먹었을 때 말이죠.

 팝콘 자체가 통곡물이라서 건강에 좋고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팝콘은 탄수화물 소화 속도도 낮은 편이고 섬유질이 많아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왕 팝콘 퍼먹는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무첨가 팝콘을 먹자 싶어서 인터넷에서 팝콘용 옥수수를 구입했어요.

어릴 때 엄마가 후라이팬에서 팝콘을 직접 튀겨주셨는데 그 때 참 맛있게 먹었었거든요.ㅎㅎㅎㅎ


팝콘용 옥수수
 팝콘용 옥수수는 한봉지에 1kg, 5kg 판매하더라고요.
보통 시중에 파는 팝콘 한봉지가 60g에 1,000원에 파는데 저거 한봉지가 4천원정도 하거든요?
그러면 대충 저거 하나로 팝콘 16봉지를 튀길 수 있습니다...ㄷㄷㄷ 엄청나게 많죠?


직접 만들어먹으면 사먹는것보다 비교 할 수 없게 저렴하게 먹을 수 있네요.

근데 5kg짜리는 훨씬 많은 용량에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팝콘 튀기는 방법은 팬에 오일을 둘러주고 중불로 튀겨주듯이 올려주면 되는데요.

그러니까 옥수수 표면에 오일이 잘 묻을 정도로만 오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오일에 연기가 막 나기 시작하면 옥수수를 넣어주고 뚜껑을 덮으면 되는데요.

한번 튀길 때 거의 10배정도 부풀어 오르니까 정말 소량만 넣어줘도 됩니다.


기다리다보면 1~2개씩 톡톡 튀어 오를 때가 있어요. 그 때부터 이제 프라이팬 째로 쉐킷쉐킷 해주면!


팝콘이 톡톡 튀어오르는 중
팝콘이 톡톡 튀어오르는 중
이렇게 갑자기 팝콘들이 "톡톡톡톡" 계속 튀어오르기 시작합니다.ㅎㅎㅎㅎ
 
맛있는 팝콘 완성!!
맛있는 팝콘 완성!!
짜잔! 프라이팬으로 만든 팝콘이 완성 되었습니다!
집에서 팝콘 만들기 진짜 쉬워요! 아이랑도 즐겁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우리집 강아지랑 팝콘먹기
우리집 강아지랑 팝콘먹기
저는 팝콘을 튀길 때 건강하게 먹으려고 버터나 소금을 치지 않아서 강아지랑 같이 먹으려고요.

 

맛있지? ㅎㅎㅎ
맛있지? ㅎㅎㅎ
 강아지도 팝콘 잘 퍼먹네요. ㅎㅎㅎ
팝콘이 옥수수 통곡물이라서 확실히 시중에 파는 제품을 먹을 때보다 건강한 맛이 느껴집니다.
팝콘도 따뜻해서 먹을 때도 기분이 좋네요. ㅎㅎㅎ


 팝콘이 잘 안튀겨졌을 때 팁을 알려드리자면 보통 팝콘을 튀길 때 잘 안튀겨지고 남아있는 옥수수들이 있잖아요?

걔네들은 따로 모아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펑펑 잘 튀겨집니다.


 왜냐하면 보통 집에서 팝콘을 튀길 때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을 이용하는데요.

그 조리도구들은 음식을 겉부분 부터 익혀주지만 전자렌지는 음식의 안쪽 부터 익혀주기 때문에 열을 내는 방식이 달라요.


 그래서 전자렌지로 돌리면 옥수수 내부가 먼저 뜨거워지고 높은 온도로 인해서 압력이 커지고 결국 껍질을 터트리면서 튀는 것이죠.


그런데 얘는 품질이 좋아서 그런건지 거의 99%는 튀겨지네요~ ㅎㅎㅎ


팝콘용 옥수수
 팝콘용 옥수수로 사니까 완성된 팝콘 한봉지를 살 때보다 가격은 훨씬 저렴하고 생각보다 만들기도 쉬워서 왜 이제서야 이걸 먹을까 싶을정도로 후회되네요.ㅠㅠ


진짜 팝콘만들기가 라면 끓이는 것 만큼 쉽습니다. 집에서 먹을 땐 무조건 팝콘용 옥수수로 사드세요.


정말 저렴하게 간편하고 밖에서 사먹는게 손해네요.ㅎㅎㅎ



이렇게 집에서 팝콘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팝콘용 옥수수 관심있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