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안경 추천 콘서트 갈 때 필수템 갈릴레오 60x90 망원경 사용기
콘서트 공연 보러 갈 때 쓸 쌍안경 제품을 알아보는 중에 가장 유명한 제품이 나시카 제품이더라고요?
나시카 쌍안경이 20x50 제품인데 적당히 무난하고 성능도 괜찮다고 하길래 저도 처음엔 그걸 구입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인기가 많은 제품 만큼 가짜들도 많아서 피해를 보는 분도 있더라고요....
다른 제품을 알아보다가 쌍안경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네요.
쌍안경 고르는 법
'20x50'
이런식으로 제품 성능을 나타내는데
숫자 '20'은 배율을 나타내는거고
'50'은 구경 크기를 나타내는 겁니다.
배율이 높을 수록 확대가 잘 되는거고
구경이 클수록 시야가 넓어지는 것이죠.
배율이 높을 수록 좀 더 잘보이는 것은 맞으나 대신 엄청 흔들리기 때문에 초점을 맞춰서 보기가 힘듭니다.
확대 배율이 어떤 느낌인지 잘모르시는 분은 카메라앱 줌을 비슷한 배율로 한번 땡겨보세요.
8배율 10배율 30배율 등 여러가지 배율조절이 가능한 쌍안경이 있는데 솔직히 배율 보다도 더 중요한건 렌즈 크기 입니다.
렌즈의 구경이 큰 제품들이 시원시원한 시야로 볼 수 있더라고요. 싸구려 쌍안경은 구경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확대되서 보이더라도 렌즈 동그라미 때문에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대신 렌즈 배율과 구경 크키가 클수록 부피도 커지고 무거워진다는 것이 단점이죠.
저는 그래서 고민하다가 이왕 쌍안경 쓰는거 배율 가장 좋은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60x90' 렌즈가 가장 좋은 성능이더라고요.
갈릴레오 쌍안경 60x90 사용기
제가 갈릴레오 쌍안경을 고른 이유는 가성비가 제일 좋았어요.
쿠팡에서 구입했는데 후기들도 좋고 실제로 찍은 사진들을 보면 엄청 잘 나오더라고요!
여러 후기들을 보니까 그냥 검증된 성능이더라고요. 바로 믿고 구입했어요.
사이즈는 진짜 크긴 큽니다....ㅋㅋㅋ
무게도 묵직~ 하고요. 제품 설명에는 980g 이라고 하니까 사실상 1kg나 다름 없네요.
그래도 대포렌즈 카메라 들고 오는 분도 있는 것에 비하면 양반이네요.
그래도 무겁고 큰 만큼 렌즈 크기도 어마어마하게 커서 엄청 잘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눈 닿는 부분. 안경 쓰시는 분은 안경 전용 커버가 따로 있어요!
사용해본 소감은 진짜 대박 잘 보입니다.
그냥 이거 사면 평생 써먹을 수 있겠네요.
이 자리... 하느님석에 앉았는데요.
고척 맨끝에서 앉았는데도얼굴 표정까지 완전 잘보이는데 캬... 진짜 사길 잘했다 ㅠㅠ 싶더라고요.
완전 기분좋게 콘서트 즐기고 왔어요❤
사진도 초점이 흐리게 찍히긴 했는데 실제 눈으로 보는게 훨씬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입니다!
같이 온 친구꺼 20x50 짜리랑도 비교해봤는데요. 확실히 더 가까이에서 얼굴도 잘보이고 시야가 확트여있어서 차이 엄청 납니다!!
나중에 물어보더라고요. 이거 어디서 샀냐면서 ㅎㅎㅎ
왕 뿌듯!
쌍안경이 좀 크긴해도 살면서 쌍안경 들고 다닐 일이 얼마나 있겠어요. 어쩌면 인생에서 한번 뿐인 순간인데 그 깟 무게보다도 눈에 더 많이 담아내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무게는 거의 1키로에 육박하는 무게이긴 한데 막 주변에 DSLR 카메라 들고 와서 찍는 분들도 그거 1kg 훨씬 넘습니다. 그럼에도 잘 들고 다니면서 사진 찍잖아요?
그런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먼거리에서 더 가깝게 볼 수 있다면
가격도 3만원대로 구입한거라서 가성비로는 진짜 최고네요.
이렇게 갈릴레오 쌍안경 60x90 사용기를 정리했습니다.
혹시 본문 내용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