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사용기
종이 없는 삶 (페이퍼리스), APPLE ipad Air 4 Generation A2316
학교다니면서 전공자료 때문에 태블릿 많이 쓰죠?
솔직히 아이패드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그냥 일반 안드로이드 태블릿 썼었는데요.
점점 한계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일반적인 태블릿은 펜 기능이 없어서 자료를 pdf, ppt로 받았지만 그걸 필기 할 수 없는게 참 아쉬웠습니다.
그러면 따로 필기노트를 들고 다녀야하고요...
자료들 인쇄해야 하는 것도 다 돈이더군요.
진짜 500페이지 넘어가는 ppt자료를 인쇄할 생각하니 이럴 바에 차라리 아이패드 하나 사는게 낫겠다 싶었습니다.
펜, 필기 기능이 지원이 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도 있지만 아이패드를 선택한 이유는 주변에 둘 다 써본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필기는 애플이 넘사벽이라고 하더라고요.
안써봐서 모르지만 사용환경이 아이패드가 훨씬 부드럽고 편하게 되어있대요.
그래서 큰맘 먹고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골랐네요!
아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무조건 64GB 용량으로 사야되요!
256GB는 그 돈으로 살바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8GB를 사는게 훨씬 좋거든요.
칩셋 성능이랑 오디오, 120hz 주사율 거의 모든 부분에서 아이패드 프로가 더 좋아서 만약에 256GB을 산다면 아이패드 프로를 사는 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64GB 용량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았어요.
태블릿으로 사용하는 앱들도 별로 없고 사진이나 영상을 많이 찍는 것도 아니라서 넉넉하게 남을 것 같았는데 실제로 써보니까 부족함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공부목적으로 사용해서 필기, 문서 자료 열람 용도가 많은데 저처럼 쓰는 분이라면 64GB가 딱인 것 같습니다.
256GB 모델이랑 가격차이가 20만원 차이나는데 흠...
그럴바에 용량이 부족하면 USB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제품 받자마자 불량은 없는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품은 잘 온 것 같아요~
제껀 큰 이상없이 양품이 왔습니다. ^^
10인치 화면크기라서 필기 할 때 부족함이 없이 넉넉하고 ppt 자료를 만드는 등의 생산적인 작업을 할 때에도 충분하더라고요.
아이패드 들여놓고나서 집에서 핸드폰 만질일이 없어졌습니다.ㅋㅋㅋ
이젠 컴퓨터 켜는 것도 귀찮아서 웬만한 컨텐츠는 아이패드로 보고 있네요.
배터리 성능도 주말에 날잡고 하루종일 웹서핑만 한 적 있었는데요.
대략 10시간 정도 이용이 가능해요.
하루종일 붙잡고 써도 부족함 없이 넉넉하게 쓸 수 있어요.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 M1칩 탑재 모델도 나왔는데 솔직히 영상편집 같은 무거운 앱 돌리는게 아니라면 저처럼 가볍게 이용하는 분은 아이패드 에어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솔직히 대만족 입니다 ㅠㅠ
특히 공부하시는 분은 꼭 무조건 사세요!! 종이없는 삶, 페이퍼리스 라이프 완전 신세계 입니다!👍
요즘 아이패드로 공부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젠 태블릿도 필수템이 된 것 같아요~
혹시 태블릿 제품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에 있는 내용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