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드릴 18V 써봤습니다. BOSCH GSB18V-55 충전햄머드릴 컴팩트형 18V 2.0Ah 2개
'보쉬'(BOSCH)라는 브랜드. 모르는 사람 없죠?
자동차 부품, 공구 시장에서 굉장히 유명한 업체죠.
더구나 독일에서 만든 브랜드이다보니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국내 전동공구시장 점유율 1위가 보쉬입니다.
마침 전동드릴이 새로 필요하다보니 보쉬 GSB18V-55 제품을 골랐고 사용하고 느낀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기능이야 전동햄머드릴이 갖고있는 기능들 다 있으니 뭘 더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툴벨트에 걸 수 있는 벨트걸이, LED조명, 파워2단 조절, 회전방향 조절, 햄머드릴기능 등 기본적으로 있을건 다 있어요~
아 맞다 이 제품을 고른 이유가 브러쉬리스 제품이어서 이기도 해요.
요즘 나오는 전동공구들은 대부분 브러쉬리스 모터를 써서 나중에 카본브러쉬를 갈아줄 필요없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어서 그게 좋더라고요.
과열방지 기능도 있어서 모터가 너무 뜨거워지면 알아서 열이 식을 때까지 작동이 멈추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구형 보쉬 전동드릴 제품이 그나마 카본 브러쉬를 교체하기 쉽게 설계가 되어있긴 한데 그래도 작업 중에 모터힘이 갑자기 약해지면 좀 짜증나더라고요.
배터리 충전기도 성능이 좋아져서 1시간도 안되서 완충이 되더라고요.
엥 벌써 충전이 다되나?
알아보니까 18V 3.0Ah 기준으로 배터리를 36분 이내에 80%까지 충전시켜준다고 하네요.
그냥 전동드릴 중에서 이만한 물건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쉬 18V 전동드릴 BOSCH GSB18V-55 제품에 대해서 정리했는데요.
혹시 전동드릴 제품에 대해서 관심있으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