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루스카이 3000 공기청정기 AX40A5311WMD 이용후기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밖에 잘 나가지도 못하고 미세먼지가 심한 우리나라의 공기질은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환기 시키는 것도 쉽지않고 그렇다보니 공기청정기는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2년전에 공기청정기를 구입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는데요.
그 당시 중국발 미세먼지 때문에 너무 답답하고 견딜 수 없어서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수 많은 제품들 중에서 삼성 공기청정기를 구입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측정센서, 필터, 팬 성능 이 3가지 요소가 가장 중요하죠. 센서가 좋을 수 록 알아서 미세먼지가 많을경우 팬이 강하게 돌아갈수 있습니다.
필터는 당연히 N95급 헤파필터를 사용하는 제품, 어디서든지 필터를 쉽게 구입할수 있는가 여부를 따졌습니다.
팬 성능은 소음이 큰지 조용한지를 중점적으로 따져보았는데요. 어느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든지 대부분 성능엔 큰차이가 없던 것 같았어요.
약 12평 정도 공간까지 필터링 할 수 있는데 이 정도 규모면 일반적인 30평형대 아파트 거실이나 방에다 놓고 쓰기에 충분한 공간이 됩니다.
오히려 더 넓은 공간을 필터링이 가능한 제품들은 그만큼 크기도 크고 팬이 돌아가는 소리도 클 것 같더라고요.
삼성스마트싱스나 블루투스 같은 기능을 빼고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기능들만 들어있는데요. 이렇다보니 금액대가 삼성이라는 브랜드 치고 상당히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게다가 필터는 인터넷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해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타브랜드 제품보다 필터를 구입할 수 있는 접근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AS역시 전국에 수많은 지점을 둔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맡기기도 편하고요.
다른 브랜드제품과 비교를 했을 때 선택의 여지가 없겠더라고요.
가격으로보나 AS로보나 필터구입 접근성으로 보나 삼성 블루스카이 3000 공기청정기 AX40A5311WMD 제품으로 귀결이 되었습니다.
사용해본 소감
뭐 그래도 필터를 통해서 바람이 불어주니까 먼지걱정 없이 살겠죠? 필터수명도 6개월에 한번정도 갈아주면 되더라고요.
저같은 경우는 자동모드로 켜놓고 놔둡니다.
요리할 때나 청소기 돌릴 때, 외출할 때 잠깐 끄는 편이고 그 외엔 하루종일 켜놓는 편인데 바람소리가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로 꽤 조용조용하게 붑니다.
에어컨 바람소리랑 비슷해요.
밑에 바퀴가 달린건 아니지만 위에 손잡이가 있어서 위치를 옮기고 싶을때에도 불편한거 없이 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무겁지도 않아요.
에어컨 처럼 전기를 많이 먹는 것도 아니고요. 요즘 팬리스 공기청정기 제품들도 많이 나오는데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 아니면 적당히 가성비 좋은 제품쓰는게 낫다고 봐요.
여러가지 요소를 고민해봤을때 가성비로는 당연히 제가 쓰는 제품이 좋고요.
삼성 블루스카이 3000 공기청정기 AX40A5311WMD 제품에 대해서 정리했는데요.
혹시 공기청정기 제품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로 늘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건강한 생활을 갖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