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덕션 더 플레이트 1구 사용기 NZ31T3703PK
이사를 오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가스스토브도 같이 챙겨왔는데 놓을 자리가 없는거예요.
주방 선반높이도 가스레인지 전용선반이 아니더라고요. 인덕션 전용으로 구멍이 뚫려있는 주방이었는데요.
예전에 사용했던 가스 스토브 |
요즘 대부분 가스레인지보다 인덕션을 쓰는 추세잖아요?
저도 공간 차지 많이하는 가스스토브를 버리고 인덕션으로 바꿔야겠다 싶었어요.
처음엔 인덕션 3구 짜리로 사이즈 맞는걸로 설치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1구 짜리로 주문했네요. 생각해보니 지금 쓰고 있는 가스레인지도 1구 밖에 안썼어요.
굳이 큰 사이즈로 사봤자 100% 활용하지도 않아서 돈낭비 하겠더라고요.
평소엔 1구로만 쓰고 굳이 1구가 더 필요하면 휴대용가스버너를 사용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삼성 인덕션 더 플레이트로 선택한 이유
요즘은 인덕션 제품들도 저렴한 제품들도 많고 종류도 참 많은데 그 중에서 삼성 인덕션을 고른건 무게와 성능 때문이었습니다.
얼마나 빠르게 달궈지는가, 얼마나 가볍고 컴팩트한가를 중점으로 비교를 해봤는데 결국은 삼성만한게 없더라고요.
그리고 본가에 어머니도 이미 삼성 인덕션을 쓰고 계셨는데 상당히 만족해하셔서 그냥 일만의 고민도 없이 선택했네요.
나중에 고장이 나더라도 삼성 서비스 센터는 각 지방마다 한군데씩은 있으니까 수리 접근성도 좋으니까요.
제품도 상당히 저렴하게 나왔어요.
저는 12만원에 구입했는데 2구 짜리는 18만원에 팔더라고요?
2구짜리 구매하는 것도 상당히 좋을 것 같아요. 전용 고기판도 따로 있어서 거기에 고기 구워먹는 분도 많더라고요.
제품 구성 |
제품 구성은 인덕션 본체, 스크래퍼, 사용설명서가 있었어요.
동봉 된 스크래퍼 |
스크래퍼로 인덕션 유리판 위를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도구가 들어있는데 사용하면 편할 것 같아요.
퀵 가이드 설명서 |
가장 좋았던 점은 사용설명서 읽기 귀찮아서 안보시는 분들 많은데 간단하게 보면서 조작할 수 있데 코팅용지로 '퀵가이드' 설명서가 같이 들어있더라고요.
기계 다루는게 서투르신 분들도 차근차근 보고 따라하면 잘 되겠더라고요~
게다가 자석이 달려있어서 냉장고 벽에다가 붙여놓고 인덕션 사용법이 궁금하면 그때마다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디자인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다른 인덕션들은 완전 터치 방식으로 된 제품이 많은데 이건 레버가 달려있어서 훨씬 사용하기엔 편하고 직관적이었습니다.
가운데에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작동이 되고 레버를 돌려서 온도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오른쪽에 타이머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시간에 전원이 꺼지도록 할 수도 있어서 요리하다가 깜빡하고 다 태워먹는걸 미리 방지 할 수 있는게 좋았습니다.
타이머 버튼을 3초 이상 꾹 누르면 잠금기능이 작동 되어서 인덕션을 청소하거나 아이가 실수로 만지다가 다치는 걸 방지 해줘요.
저는 딱히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은데 아이키우시는 가정에선 안전한 기능이겠다 싶었어요.
측면에는 통풍구가 있는데 전력공급을 강하게 걸면 온도가 높아지는데 이 때 열방출을 하기 위한 구멍인 것 같아요.
인덕션을 놓을 땐 최소 10cm 이상 통풍구 공간으로 공기가 통할 수 있게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해본소감.
기존 가스스토브를 쓰다가 인덕션을 사용하니까 청소관리가 편한건 두말할나위 없고 인덕션 자체에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저도 인덕션을 많이 써봤지만 온도가 올라가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인데 얘는 순식간에 온도가 뜨거워지더라고요.
괜찮은 가격 뛰어난 성능.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삼성 더 플레이트 1구 인덕션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본문에 내용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곘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