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염증상 가볍게 생각하면 어떻게 될까요?
지루성피부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텐데요.
이 글을 보시고 나면 머리지루성피부염이 어떤 증상인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지 알아보아요~
지루성두피염은 두피에 붉은 반점과 비듬각질이 생기는 만성피부질환입니다.
일종의 피부습진과 비슷하며 머리두피외에도 눈썹주변, 미간, 코주변등 피지선분비가 많은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이예요.
지루성두피염이 왜 발병하는지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를 하여 염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지루성두피염은 만성적인 질환으로 완전히 치료가 되기까지는 오랜시간이 필요한데요.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에는 즉각적으로 두피가 호전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생활습관이 해결되지 못하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두피관리방법
1. 비타민B,C를 충분히 섭취한다.
비타민이 피부 건강과 관련이 있다는 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두피도 역시 머리피부이기 때문에 두피건강을 위해선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1, B2, B3, B5가 부족하면 모낭세포가 약해지고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게 됩니다.
비타민 B9(엽산)이 부족해지면 모낭내 세포분열이 늦어지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어려워지죠.
비타민 B7(비오틴)은 머리카락의 탄력과 굵기를 좋게 만들어줍니다.
비타민C는 피부콜라겐과 연관이 있어서 피부탄력을 좋게 해주고 항산화효과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2. 충분한 휴식과 수면
지루성두피염은 과로와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출 수 있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합니다.
3. 두피전용샴푸를 이용한다.
머릿결을 좋게 해주는 실리콘성분은 지금 당장 머릿결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지만 실리콘 성분들은 두피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정력이 강한 페이트류 성분은 두피보호막까지 씻겨내려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두피에 자극이 없는 두피전용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렇게 지루성두피염 증상과 관리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봤습니다.
간단하게 한 번더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두피에 붉은 반점, 비듬 각질이 생기는 만성질환.
현재까지 발병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지루성 두피염 머리 관리 방법
- 비타민B,C를 충분히 섭취한다.
- 충분한 휴식
- 두피전용 샴푸를 사용한다.
혹시 두피관리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