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나은 칫솔 사용기 오아 클린이소프트 음파 전동칫솔

 저는 평소에 치석이 잘 끼는 편이예요. 치열이 고르지 못하다보니까 치과에서 진료를 받을 때에도 양치질을 다른 사람보다 더 신경써서 해줘야 한다고 얘기를 듣곤 합니다.

 실제로도 치석 때문에 치과 진료를 많이 받곤해요. 그래서 남들보다 치아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요.

제가 웬만한 치아 관리 제품들은 다 써봤는데 그 중에서 좋은걸 꼽자면 음파전동칫솔이랑 치실입니다.

 

 전동칫솔, 구강세정기 써봤는데 그건 별로였어요.

동그랗게 회전하는 전동칫솔은 잇몸 부담이 크고 무엇보다 전동칫솔 가격도 비싼데 칫솔모 리필 가격이 진짜 미쳤습니다.

기계식으로 회전하는 구조이다 보니 제조 단가가 높아서 정말 부담됩니다.


 구강세정기는 물의 압력으로 치간을 세척해주는건데 저의 복잡한 치열 구조에선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더군요.

구강세정기로 치간을 세척할바에 치실을 이용해서 닦아주는게 훨씬 빠르고 확실하게 됩니다.


얼마 전에 손나은이 광고한 칫솔 TV광고를 보게 되었는데요.

손나은 칫솔 광고
손나은 칫솔 광고
'오아'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음파칫솔 광고더라고요.

 

오아?


철권 폴피닉스 오아 (붕권)

오아? 이거?(이거 알면 최소 나이 30대 이상)


순간 이 생각이 들긴했습니다. ㅋㅋㅋㅋ

농담이고 실제로 저도 '오아'브랜드 제품 몇개 사용하고 있어요.


 국내 소형가전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인데 제품이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도 세련되고 예쁘게 만들어서 좋아하는 편입니다.

한국의 샤오미(?)같은 브랜드라고 해야하나?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것도 오아에서 나온 블루투스 키보드로 쓰고 있는거예요. ㅋㅋㅋㅋ


아무튼 궁금해서 손나은이 광고한 칫솔에 대해서 좀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필X스, 오X비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이 다 있더라고요.

음파전동칫솔은 분당 회전 수가 중요한데 비싼 라인일 수 록 회전 수가 높아요.

10만원이 넘는 라인이 분당 40,000회정도 되는데요.

오아 음파칫솔은 분당 50,000회 성능이더군요..ㄷㄷㄷ


 게다가 고급라인에만 있는 압력 감지센서도 있고(이게 있어야 잇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양치질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갖춰서 나왔더라고요.

심지어 가격도 저렴하길래 사무실에서 사용하려고 구입해봤습니다.


오아 클린이소프트 음파 전동칫솔
 원래는 1개만 사려고 했는데 2개사면 더 싸게 팔더라고요.
하나는 사무실용으로 써보고 만족하면 다른 하나는 집에서 쓰려고요.


제품 구성 (1)
제품 구성 (2)
제품 구성
 제품구성은 칫솔본체, 충전기, 칫솔모2개, 설명서, 휴대용 케이스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칫솔 디자인이 되게 예쁘죠?! 확실히 오아브랜드가 고급지게 디자인을 잘 만들더라고요. 완전 제 취향 ㅎㅎ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있는데 내가 원하는 음파 모드를 설정해서 쓸 수가 있어요.
과연 50,000rpm 의 위력이 얼마나 될지 기대가 됩니다.


듀폰사 FDA인증 칫솔모
듀폰사 FDA인증 칫솔모
 칫솔모 디자인도 자체적으로 한게 아니라 듀폰사에서 만든 칫솔모를 쓴다고 하는데요.
미국 FDA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이미 외형 디자인부터 대충 만든 느낌이 들지가 않았는데 칫솔모도 신경썼나봅니다.


리필 칫솔모도 보니까 필립X, 오X비 보다 훨씬 합리적인 금액으로 판매하더라고요.

칫솔모 크기도 딱 어금니 하나 덮을 정도의 크기라서 섬세하게 구석구석 양치질이 가능할 것 같네요.

미세모 리필도 따로 판매해서 부드러운 칫솔모 좋아하는 분은 미세모로 바꿔끼워도 되고요.


충전구멍
충전구멍
 충전거치대에 한번 충전을 해놓으면 하루2번 사용기준 최대 5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한달에 한번씩만 충전해줘도 오랫동안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IPX8등급 방수 인증을 받은 음파전동칫솔이라서 샤워하면서도 부담없이 편하게 쓸 수 있겠네요.



실제로 사용해본 소감.

오아 클린이소프트 음파 전동칫솔
앞서 말했듯이 치아 관리를 다른 사람보다 신경쓰다 보니까 비싼 제품도 다 써봤는데 기본에 충실합니다.

 진동수도 다른 브랜드보다 센편이라서 아마 처음 음파칫솔 쓰시는 분은 입술이 간질간질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진동 세기가 부담이 되면 센서티브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하면 편하게 쓸 수 있겠더군요. 저는 일반 클린모드로 합니다.

 진동이 세니까 확실히 양치질이 잘되는 기분이 들거든요. 치약을 입안에 머금고 있으면 입안에서 아주 치약이 파도가 칩니다.ㅋㅋㅋㅋㅋ

 뭔가 제대로 양치하는 기분이 들어서 개운하고 좋아요.

압력감지센서가 있어서 좀만 세게 눌러서 양치질을 하면 진동이 멈춥니다. 이렇게 알려주니까 잇몸에 무리를 줄 일도 없고요.


 양치질 잘못하면 잇몸이 내려가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문제들을 예방해주니까 좋아요. 이건 고급제품에나 들어가는 기능인데 대단합니다. ㅋㅋㅋㅋ



 참 가성비 좋게 잘 만들었네요.

굳이 비싸고 유명한 브랜드 전동칫솔 살필요가 없을 정도로요.

기본기능에 충실하니까 그냥 이걸로도 충분히 만족하면서 쓸 수 있겠어요. 추천할 만 합니다.

 AS기간도 1년 보증이고 국내 브랜드라서 고장이 나더라도 대처하기 쉬울테고요.

이렇게 손나은이 칫솔 광고한 오아 클린이소프트 음파 전동칫솔 사용기를 정리했는데요.


혹시 음파칫솔 제품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