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 사용기 Roborock
옛날에 로봇청소기 1세대 제품 LG꺼 써봤었는데 진짜 마음에 안 들었거든요.
여기저기 부딪히면서 청소하고 문턱도 잘 못 넘어서 완전 애물단지였어요.
여러 사용기 찾아보니까 로봇청소기 기술 발전도 정말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안에 카메라가 내장 되어있어서 장애물 감지도 알아서 하고 피해간다고 하네요. 문턱도 잘 넘어다니는거 보고 이제는 진짜 쓸만해졌겠구나 싶었어요.
로보락S7 MaxV Ultra 사용기
로보락 울트라 모델을 고른 이유는 물걸레 자동 세척 기능 때문이었어요.
로봇청소기 쓰는 이유가 청소 신경 안쓰려고 하는거잖아요.
로보락 전용 앱이 따로 있어요.
3D 카메라가 달려있어서 식탁이 있는지 소파가 있는지 알아서 인식하더라고요.
로보락 앱으로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
전용앱이 따로 있는데 앱을 통해서 로봇청소기를 조작할 수 있는건 기본이고 이동경로 확인, 내가 원하는 청소구역을 따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로봇청소기가 여기저기 움직이면서 집구조를 확인하는데 소름이 돋을 정도로 정확해서 놀랬네요. 기술력이 이정도나 발전한건가?ㄷㄷㄷ
청소 시간까지 나옵니다. 30평 기준으로 걸레질까지 1시간20분정도 걸립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로보락 로봇청소기 사용소감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로봇청소기가 완전 구석까지 청소해주진 않지만 집에 머리카락이 안날려서 너무 좋습니다.
이놈의 머리카락, 동물 털 때문에 거의 매일 청소기를 돌렸어야 했는데 이제는 내가 안해도 로봇청소기가 대신 해주니까 그게 제일 마음에 들더군요.
어두울 땐 혼자서 LED 켜고 청소하는데 보고있으면 귀여워요 😊 월E 로봇 생각나더라고요 |
웬만한 턱은 잘 넘어다닙니다.
만약에 턱이 높아서 못 다니는 경우가 있다면 로봇청소기 전용 경사판 따로 구입하면 되는데요.
그냥 일반 아파트에 있는 문턱은 그냥 넘어다니니까 굳이 살필요는 없을 거예요.
자기가 청소하면서 앞에 장애물을 정확히 캐치합니다.
만약에 앞에 의자다리가 감지되면 알아서 피해가면서 청소하네요. 청소기가 부딫쳐서 사고가 날일이 없어요.
쓰면서 제일 좋은건 로봇이 작아서 침대나 주방 밑에 구석진곳까지 혼자 들어가서 청소한다는 점 직접 청소하면 그런 공간은 허리를 숙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더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너무 편합니다.
배터리가 방전될 것 같으면 알아서 충전기가 있는 곳으로 충전도 하고요.
그냥 신경쓸게 없어서 좋습니다. 출근할 때 작동되게 설정해놓으면 퇴근하고 집에 올 때 깨끗해진 바닥을 보면 아주 속이 다 시원해요.
로봇청소기가 없을 때는 1주일에 한번씩 청소기 돌렸는데 물론 직접 청소기를 돌리는 것 만큼 완전 구석구석 청소 매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 만으로도 만족감이 큽니다.
주말에 직접 청소기를 돌릴 때에도 청소하는 시간도 짧아졌어요.
주기적으로 물통을 갈아줘야 합니다. |
어떤 분들은 걸레 빤 물 주기적으로 갈아주는게 귀찮다고 얘기하는데 도대체 왜? 걸레 냄새 때문에 고민인 분은 물통에 물 채울 때 락스 몇방울 넣으면 좋아요. 저는 락스 5방울 정도 넣어놓는데 지금까지 쓰면서 걸레 냄새 난 적 한번도 없었습니다.
동물 키우는 분, 자취하는 분, 맞벌이 하시는 분 그냥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무조건 사세요.
이제는 정말 로봇청소기가 제대로 쓸만해졌구나 싶습니다.
잠깐 눈 찔끔 감고 사면 평생 인생이 편해집니다.
중국 제품이라는게 인정하기 싫지만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드론, 로봇청소기 이런 로봇 관련된 분야는 중국이 잘하긴 하네요. 웬만해선 국내기업 제품을 쓰고 싶은데 이정도의 기술력을 갖춘 로봇 청소기 업체가 없는게 안타까울 따름...!ㅠㅠ
이렇게 로보락S7 맥스 V 울트라 사용기를 정리했는데요.
혹시 본문의 내용과 관련하여 관심있는분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