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프로틴 vs 아이솔레이트 차이
마이프로틴 제품은 헬스 유튜버의 홍보 영향으로 국내에서 많이 알려졌고 인기 많은 브랜드입니다.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이 임팩트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제품 중에 뭘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비교하였습니다.
가격 차이
위에 가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이솔레이트' 제품이 2배 더 비쌉니다.
한번 더 정제 시킨 제품이므로 상대적으로 더 복잡한 공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아이솔레이트 제품은 유당불내증 있는 분이 있는 분들한테 좋습니다.
왜냐하면 프로틴 제품들이 우유를 정제시켜서 만든 제품이므로 락테이스(유당)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유 먹고 설사 하는 분들이 먹으면 아이솔레이트를 먹으면 설사를 하지 않습니다.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한국인에 해당되는 얘기이긴 합니다.
지방, 탄수화물 함량 차이
일반 임팩트웨이 프로틴은 아이솔레이트 제품보다 탄수화물, 지방 함량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칼로리, 단백질 함량 차이는 크지 않죠.
1스쿱 기준 칼로리, 단백질 함량
- 임팩트 웨이 프로틴 - 103kcal 21g
- 아이솔레이트 - 93kcal 23g
영양정보를 봤을 때 단백질 섭취를 원하는 분이라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극단적인 지방 커팅을 원하는 분이라면 아이솔레이트 제품을 먹어야겠죠.
아이솔레이트는 맛이 없다.
개인적으로 일반 임팩트웨이 프로틴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아이솔레이트 제품은 물에 타먹으면 더 역한 느낌을 받는데요.
그 이유는 지방함량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단백질 함량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역한 맛을 참고 먹을 바에 그냥 닭가슴살 전자렌지에 돌려먹는게 낫다고 싶은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우유에 타먹자니 그럴거면 비싼 아이솔레이트 제품을 산 이유가 없죠..
그래서 오히려 비싼 아이솔레이트 제품을 구입하고 후회하시는 분이 더 많습니다.
결론
단백질 프로틴을 먹고 설사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한국인(동양인) 대부분이 우유 안에 들어있는 락테이스를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없고,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은 우유를 가공하였기 때문이죠.
소량의 유당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설사가 심한 분은 '아이솔레이트'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아이솔레이트' 제품은 극단적으로 단백질 성분만 추출하였기 때문에 정말 맛없습니다.
그걸 감안 하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마이프로틴 제품 중에서 아이솔레이트, 임팩트 웨이 프로틴 차이점을 정리했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