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번지 남산돈까스 먹지 마세요. 진짜 원조 무빙 돈까스집은 따로 있습니다.
디즈니+ OTT에서 방영한 드라마 '무빙'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실제 돈까스집 배경이었던 곳이 '101번지 돈까스'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진짜 원조 돈까스는 23번지 남산돈까스이며,
'101번지 남산돈까스' 프랜차이즈는 당시 세입자 였던 '남산돈까스'를 내쫓고 가게 이름도 바꾸지 않고 사장이 바뀌지 않은 것처럼 꾸며내어 영업을 지속하였습니다.
그 진실에 대하여 정리를 하였습니다.
원조 남산돈까스의 진실
2023년 10월 국회, 중소기업벤처부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이 이 문제에 대하여 지적하였고 정치권에서도 알게 된 사건입니다.
기존 남산돈까스집 사장님은 성실하게 영업하여 동네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상황에서,
해당 식당의 수입이 탐났던 건물주는 업무방해, 폭행, 폭언, 재물손괴 등 온갖 갑질을 하여 원조 사장님 가게를 빼앗았습니다.
그렇게 빼앗은 돈까스집은 건물주가 가게이름, 인테리어를 전혀 바꾸지 않은 채로 영업을 하였고 진실을 모르는 손님들은 이곳이 남산돈까스 원조집으로 알고있었죠.
그리고 기존 돈까스집 사장님은 어쩔 수 없이 기존 돈까스 집과 거리가 먼 곳에서 돈까스집을 차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점은 건물주가 악덕한 방법으로 뺏은 돈까스집이 중소기업벤처부 '혁신기업'으로 선정이 되면서 온갖 특혜까지 받고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혁신 기업으로 선정된 101번지 돈까스 집은 금리우대, 세무조사 유예, 광고비 감면 등 30여가지 혜택을 받아서 기업을 급격하게 성장 시킬 수 있었고 전국에 40개 이상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보다 못한 원조 사장님은 101번지 남산돈까스의 모회사인 "SMJ컴퍼니"를 상대로 소송을 하였고 모든 재판에서 승소를 하였습니다.
진짜 원조이신 '23번지 남산돈까스' 사장님의 글 |
101번지 남산돈까스 사장은 국회의원도 김성환 의원에게도 소송으로 압박할 건가요?
이미 정치권에도 알려진 이상 그가 숨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진짜 원조 남산돈까스집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아래 주소를 남겨놓을께요.
댓글
댓글 쓰기